빵선배/빵선배 : 일상

골든 리트리버 반려견 빵이의 셀프 귀지 청소(강아지 귓병 예방)

빵선배와빵이 2022. 11. 29. 21:10
728x90
SMALL

1. 귀의 구조

   1)내부

   보시면 ㄴ자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귀를 젖힌 후 일직선으로 꽂아서 돌려주면 고막도 건드리지 않고 귀 청소를 깔끔하게 할 수 있어요~! 사람 귀는 고막 건들까 봐 무섭지만 강아지는 ㄴ자라 달라요~! 이걸 안다면 당신도 귀지 청소 마스터~!

 

 

 2) 외부

외부를 보시면 저희 골든 레트리버 기준인데 이렇게 덮여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항상 열어서 확인해봐야 해요

강아지 비린내는 귀에서도 많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야 하고 열어보고 혹시나 물로 인해 귓병이 낫는지 확인해줌이 좋아요~! 여기 청소만 잘해도 냄새 덜나요 ㅎㅎ

으엑 침 더러워

 

2. 귀지 청소 준비물

세정액

 

겸자
탈지면

손 소독 중요하고요! 무조건 손 소독하셔야 합니다! 탈지면을 잡을 거기 때문에

손소독 필수~!

주의사항은 탈지면에 세정액이 너무 많이 묻으면 안돼요. 자칫하면 귀 청소하다가 세정액이 귀 안쪽에 쌓여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위에서도 내부 설명 보았듯이 ㄴ자다 보니까 물이 쌓이면 나오기가 힘든 구조입니다! 항상 유의하셔야 해요

 

3. 귀지 청소

귀지 청소를 하기 전에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 우선 강아지가 불편한 점이 없는지~!

쉬나 응가를 한지 오래됐는지!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샤워를 하고 보통 귀지 청소를 많이 하시는데 저 같은 경우는 특별히 배변에 몸을 문대거나 그런 일이 없다면 일주일에 한 번씩 샤워하고 산책 후에는 발만 씻겨 주는 쪽으로 합니다. 

그리고 샤워할 때 귀 청소하면서 귀에 물이 들어갈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우선 샤워 다 시키고 귀안을 한번 마른 탈지면으로 닦아내주고 그다음에 세정액 묻혀서 청소 후 다시 마른 거즈로 닦아줍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물로 인해 강아지들은 습진과 피부병이 생기기 때문에 항상 조심~! 제일 중요한 건 샤워할 때 최대한 물이 안 들어가게 끔 하는 것이겠죠??

그리고 자세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강아지가 눕는다? 누운 자세로 해도 되고요 

잘 앉아있다? 그럼 서서 해도 됩니다. 어차피 구조는 위에서 보듯 똑같기 때문에 실수로 고막까지 억지로 안 넣는 게 중요하고 딱 귀안 쪽까지만 하면 돼용~! 근데 앉아 있는 거 무조건 추천드려요 나중에 앉아있는 자세를 미리 연습시켜 두면 털을 말릴 때 목부분이나 배부분 할 때 매우 편하답니다. 처음부터 견주님에게 기대거나 안기거나 하면 어떠한 미용을 할 때도 안기려 하기 때문에 힘들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리고 혹시나 잘못된 정보나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