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경제 읽기

[문재인 대통령 중국에서 홀대 받다?, 기자폭행??]

빵선배와빵이 2017. 12. 18. 11:51
728x90
SMALL

[문재인 대통령 중국에서 홀대 받다?, 기자폭행??]



이번에 지금 많이들 논란되고 있는 문대통령님이 중국방문을 했는데 홀대받았다??

사람들 사이에서 예우를 중요하시하고 우리나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 사람들이 홀대를 했다고 하면 그건 자기얼굴에 침뱉기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더 왈가왈부하는 것은 진상짓이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나 이나라 대통령이야 잘 대해줘!

이게 갑질아니겠습니까?? 심지어 다른나라인데 우리나라 문화를 적용하는 것도 그렇고...

기자들의 이목끌려고 하는 행동들이 이제는 지겹네요


우리나라 기자들의 물타기일 수도 있지만 이런 물타기에 당하는 행동도 그만!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에 왜갔습니까? 혼자 밥먹으러갔습니까?

왜 갔는 지에 대한 것에 궁금증을 품어야지

혼자 밥먹는다, 홀대받았다 이런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혼자 밥먹으면서 생각정리할 수 있는 것이고 홀대는 우리나라 기준일 것이고

정말 1차원적으로 생각 좀 안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무슨 애기도 아니고 혼자 밥먹는게 왜... ㅋㅋㅋㅋ 어의상실)


페이스북에 올라온 기자게시물에 댓글들이 너무 가관이라서 쓰게 되네요...





이번에 중국경호원이 우리나라 기자 폭행사건도 있었죠??

기자의 의무는 사실을 국민들에게 전달하는데에 목적이 있다고 표명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질서함을 겸비하라는 말은 없어요


물론 저 또한 어떻게 정말 이유없이 끌려가서 맞았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그런 일이 진짜로 일어났을 까요??

중국측 입장에서 도를 지나쳤으니 그런 제재를 가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저런식의 대처를 했음은 자기나라가 미개하다는 것 밖에 설명을 못 할텐데

우리는 한 발 앞서 또 오버액션을 취하는 것이아닌가...


자신을 돌아보지 못하는 행동은 이제 그만 했으면 합니다...


기사를 쓸 때 정답은 아니지만

중국측가서 문재인대통령은 이야기를 잘 하고왔다.

그러나 중국 측의 대접은 우리나라식과 많이 달랐고 다소 개인적인 경향이 보였다

하면서 문재인대통령 혼자밥먹는 사진 올리면

알아서들 미국이든 다른 곳이든 대접을 뭐 저렇게해 라고 욕할것인데

굳이 우리가 우리손에 똥묻혀가며... 에휴...



이번 외교를 통해 앞으로 중국과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도 궁금해지네요~



빵선배.경제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