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경제 읽기

2018년 선거! 논란[대구 경북은 문제덩어리?]

빵선배와빵이 2018. 6. 14. 21:19
728x90
SMALL

2018년 선거! 논란[대구 경북은 문제덩어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게 되었는데 크 다들 선거는 하셨는지요??


저도 가족들이랑 손잡고 선거 하고 왔습니다 ㅎㅎ


다들 선거의 의미를 알고 하시는지요

저는 블로그를 통해 다른사람들의 생각을 얻고 좋은 점은 받아들이고 나쁜점은 퉤! 가 아닌 아 저렇게 생각 할 수도 있구나라고 

느끼는게 블로그의 좋은 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목이 좀 자극적이죠??


이번에 투표 때문인데요 ㅠㅠ

민주주의 나라이고 모두에게 자유가 있지만 저희는 아직 민주주의를 받아들이기에는 무리가 많은가보네요...

항상 전라도쪽은 민주당표가 90퍼센트이상 차지하고 있었고

대구또한 자유한국당이 60~70을 윗돌고 있었는데요


항상 압도적인 구도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박근혜 사건과 홍준표로 인해 자유한국당 위신이 많이 떨어졌는데요

그래도 많은 분들이 자기 마을의 사람, 소문 그리고 그들의 소신등을 보고 판단해서 결론 내리는건데... 그걸 무작정 아니라고만 말한다는게 ㅠㅠ

너무나 슬프네요


저사람이 저 당을 뽑는데 어떤점을 보았는지 그런걸 궁금해하며 서로 토론을 한다면

오히려 발전되는 사회를 만들텐데


무조건 적인 자유한국당만 외치던 대구 경북이 지금 부산은 민주당이 뽑혔고

한국당은 대구경북에서만 뽑히긴 했지만 투표율이 박빙인 상태로 결과발표 되었습니다.


아 민주당으로 통일 될 수 있었는데! 가 아니라 

사람들 인식이 많이 바뀌고 생각해서 투표를 하는구나

많이들 고민 했구나

늘 뽑던 당에서 이젠 판단을 하면서 선택을 하는구나


오히려 앞으로 나아가려는 작은 한걸음을 저는 보았습니다.


마냥 내사람 안찍었다고 비판하기 보다는 서로 다른 부분을 봐줄줄도 안다면

더 좋은 선거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feat. 유럽 선진국을 민주주의를 시작한지 500년 이상

우리나라는 50년채 안됨

차이가 날 수 밖에없죠?? 헬조선이라는 말을 쓰기전에 개선을 하려는 노력이 선거가 아닐까 싶네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