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일상

지루성 두피염... 원인과 그 해결책은??

빵선배와빵이 2022. 11. 23. 20:51
728x90
SMALL

요즘 블로그다~ 유튜브 영상~ 빵이네 인테리어~ 빵이 산책~ 선물 차트~ 시사공부~

하~ 24시간이 모자란느낌 아십니까.... 너무 힘드네 옹

 

그러다 보니 맨날 새벽 4시쯤 잠들고 또 아침에 나가서 인테리어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한 반복하다가 결국 무너진 신체리듬

몸에서 표가 나네요;;;

지루성 피부염이 발생해버렸습니다 사진 극혐 주의~!

빨간 거 보이시 나옹... 지루성 피부염이 돋아버렸습니다.

씻는 건 잘 씻는데...(저 안 더러워요ㅜㅜ) 보아하니 잠을 못 자서 그런 거 같아요 옛날에 대학 다닐 때도 신체리듬 깨지니까 저렇게 나버리더라고요.. 나이 30대에 후... 이러다 탈모 오는 거 아닌가 몰라 ㅠㅠ

 

지루성 피부염의 원인

뭐 다양하긴 한데 아무래도 선천적으로 열이 많으신 분들이 가장 노출되기 쉽고(필자 또한... 해당됩니다)

그리고 후덥지근한? 곳을 피하라고 하더라고요... 전기장판 끕니다~!

그리고 기름진 음식 피하고... 우선 여드름들은 다~! 손을 대면 안돼요! 모든 것이 세균 기반이라 당연한 말이지만

아무래도 뭐가 있고 하면 저희는 손부터 갖다 대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니... 이것 또한 또 새로운 세균을 침투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세균계의 인터셉터 my hands

그리고 스트레스~!

 

여러 이유를 많이 대지만 우선 저라는 사람 기준으로는

항상 수면이 12시 이후 넘어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렇게 나더라고요

그 외에는 아무 이상 없었어요 

 

아마 저라는 사람에게는 이게 가장 큰 요소가 아닌가?... ㅎㅎ 

 

이런 경우 해결책은?

두피관리

미용실, 샵에서 돈 내고 두피관리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받으면 됩니다. ㅋㅋㅋㅋ 사실 이게 뭐 탈모 의심된다? 그런 분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직빵이에요~! 저희 피부에 때 밀잖아요~! 근데 꾸준히 관리가 되는데 머리에 때는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것을 관리하는 것이 두피관리~! 추천은 드려요~ 요즘 가격이 좀 세서 꺼려지긴 하지만 ㅠㅠ 탈모돼서 돈 쓰는 것보단 좋으니까?...

 

충분한 수면

잃어버린 생체리듬을 먼저 찾고 스트레스받으면 잠이 줄어드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문제로 삼을 것이 아니라 같은 문제로 삼아서 한꺼번에 해결하심이 좋을 것 같아요. 

 

나머지는 추천 안 드립니다. 우선 저에게도 해당사항이 없고 약도 먹어보고 주사도 맞고 했는데 결국 일시적이고 내성만 생겨서 나중엔 감기약도 안 들더라고요... 

 

이상 빵 선배만의 모낭염 원인 분석과 대처 방법이었습니다. 

자기만의 꿀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려요~!

 

공감 & 구독하고 자주 소통해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