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경제 읽기

카카오 애드핏 관련해서 수익 공개 및 수익구조

빵선배와빵이 2022. 12. 21. 22:23
728x90
SMALL

오늘은 카카오애드핏을 파헤쳐보려 합니다.

 

저번에도 한 번 올렸던 기억이 잇는데요

2022.11.19 - [빵선배/빵선배 : 경제 읽기] - kakao adfit (카카오애드핏) 광고 수익... 안 되는 무슨 일이죠??

 

kakao adfit (카카오애드핏) 광고 수익... 안되는 무슨 일이죠??

집계 중인데 이미 집계된 거로는 0으로 나오고... 나는 그저 열심히 글을 썼을 뿐이고... 일상을 공유하고 구독자님들과 대화했을 뿐인데... 분명히 그저께보다 조회수와 노출도 많이 나와서 그저

bbang9925.tistory.com

오... 이 글은 그 당시 제가 오해한 부분이 많아서 올렸던 글인데 바로 정정해서 다시 올리긴 했습니다 ㅎㅎ

 

우선 수익구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11월 16일부터 시작되었던 저의 광고

16일부터 게재되고 첫 수익은 40원... 사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 게 14일? 15일쯤이라 크게 기대 안 하고 신청했는데 확실히 옛날보다 광고가 빨리 신청되고 좋았거든요 

스폰서애드라는 곳도 이용해보고 했었는데 카카오가 인수한 다음은 블로그에도 영향을 이렇게 줄 줄이야...

 

여하튼!

 

구조

 

1. 정산을 위해서는 1달 반 걸림

11월 16일부터 시작되었던 여정이 오늘 답변이 왔습니다.

 

21일부터 신청이 가능한데 저는 16일에 시작했던 터라 21일에 정산이 불가능하였고 그렇게 한 달이 지난 오늘 21일에 연락을 받았는데 예상 금액이니 얼마 되겠어라는 생각이 후회할 정도로 많이 지급되더라고요....

 

그래도 꾸준히 쓰고 다른 블로그에 방문기록도 남겨보고 했지만 실질상 예상금액이라고만 나와서 나는 대체 언제쯤 확정받나 해서 고객센터에 글도 남겨보고 했는데 이렇게... 좋은 시그널을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활동해 보도록 할게요!

 

2. 나의 블로그와 연관된 그리고 취미인 이웃을 많이 만들자

글 읽어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주로 기타 유입 직접유입 보면 직접유입이 많은 편인데 이건 제가 다른 블로그에 글을 읽고 감상을 많이 남겨서 인 거 같아요

그렇게 서로 들어와 주시고 저랑 소통해주셔 가지고 제가 이런 수익을 볼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1) 관심분야를 통한 검색기능 이용

우선 제가 강아지나 IT 그리고 코인 재테크 등등 관심분야가 매우 넓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다음블로그 위주로! 

그러고 들어가서 글이 마음에 들면 댓글을 남기거든요 ㅠㅠ 답변 오시는 분들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고 하지만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일이 되면 너무 힘드니까요;;

그래서 제가 관심 분야가 많은 만큼 활용해보자 싶어서 검색기능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2) 꾸준한 글과 답변!

 1)에서와 마찬가지로 나의 관심분야에 대한 글을 꾸준히 적고 그것에 대한 피드백 혹은 답변을 받는다면 다시 답변을 갑니다! 왜냐 나의 글에 관심을 가져줬으니까! 이건 그냥 저만의 에티켓이라 생각해요~ 다들 좋은 정보 주려고 했을 것이고 나는 그 좋은 정보를 검색해서 얻었다면 답변을 해주는 게... 고맙다 덕분에 해결했다 등등 ㅎㅎ 이건 그냥 에티켓인 거 같아요~!

 

3) 이웃 추가 후 피드내용 확인

저는 재밌는 분들만 저랑 결이  좀 맞는?? 왜냐하면 억지로 답글달기가 힘들거든요 ㅠㅠ

풍경 보고 싶으면 풍경 자주 찍으시는 분들~ 그리고 맘이 어지럽거나하면 시 적으시는 분들 이런 식으로 이웃 추가 신청을 겁니다! 그러고 수락되면 그분들이 글 쓰실 때마다 이웃추가돼있어서 검색하지 않아도 피드에 떠요~!

이런 기능을 이용해 꾸준히 소통이 이루어지는?? 그러면서 방문자도 늘고 광고 노출 수도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노출수가 많아져서 한 달 반? 정도만에 저 정도 광고금액을 받은 것 같아요 

완전히 만족은 아니지만 ㅠㅠ 그래도 취미로 쓰는 게 보상도 받은 느낌 들고 ㅎㅎ 너무 좋다는...

 

 

 

다들 도움 되었으면 좋겠어요! 혹시나 애드핏 수익 못 받고 계신 분들 걱정 마시고 기다려 보시면 정산될 것 같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