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경제 읽기

[초보자 전용] 비트코인 선물차트 삼각수렴?? 뭐시중헌디??

빵선배와빵이 2022. 11. 20. 14:16
728x90
SMALL

2022.11.18 - [빵 선배/빵 선배 : 경제 읽기] - [초보자 전용] 선물 차트 저항선?? 저항선이 뭐고 뭐가 중요해??

 

[초보자 전용] 선물차트 저항선?? 저항선이 뭐고 뭐가 중요해??

안녕하세요 저항선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다짜고짜 이걸 말씀드리는 이유는 혹시나 그냥 경험 삼아 10만 원씩 넣어서 선물하는 분들 때문에 적습니다. 아마 이말에 굉장히 공감할 것 같습

bbang9925.tistory.com

2022.11.19 - [빵선배/빵선배 : 경제 읽기] - [초보자 전용] 선물 차트 추세선?? 어떻게 긋는 거야?? +청산 안 당하는 법... (경험 토대)

 

[초보자 전용] 선물차트 추세선?? 어떻게 긋는거야?? +청산 안당하는 법... (경험 토대)

2022.11.18 - [빵 선배/빵 선배 : 경제 읽기] - [초보자 전용] 선물 차트 저항선?? 저항선이 뭐고 뭐가 중요해?? [초보자 전용] 선물차트 저항선?? 저항선이 뭐고 뭐가 중요해?? 안녕하세요 저항선에 대

bbang9925.tistory.com

 

이전 글 못 보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셔요~ 

이글은 100퍼센트 제 경험 토대 및 초보자 전용 그리고 엄청 쉽게 적어놨습니다. 제기준 ㅋㅋ

경제, 시사 등 다양한 변수는 빼고 오직 차트로만 해석하는 것을 적어 보았습니다. 반대 예시 그리고 해석이 잘 못된 예시도 추가하고 있고 종종 정리해서 올려드리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 번 읽어보세요! 그리고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삼각 수렴!

삼각 수렴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이것은 제가 홀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ㅎㅎ...

차트 분석을 왜하냐, 홀짝 게임 아니냐라는 말씀들이 정말 많은데 이 부분은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그렇지만 차트분석이라는 것이 사실 음 역사와 같은 것이죠 이런 흐름대로 갔고 흐름 그러니까 경제 흐름이 비슷하게 가듯이 이것 또한 그렇게 갈 가능성을 미리 열어두는 것이죠. 그럼 어느 정도 확률 싸움에서 먹고 들어가는 거잖아요?? 그렇게 보셔야 합니다.

단! 이 세계에서는 무조건!이라는 단어는 쓰면 안돼요! 무조건은 없거든요... 갑자기 오르는 추세라고 했는데;; 미국의 파월 녀석이 아~ 물가 더 올립니다~ 하면 투자시장은 단체로 내려가기 마련이니까요..

 

그래서 삼각수렴은 간단합니다. 수렴되었을 때 오를지 내릴지 둘 중 하나인 것이죠.

다르게 말하면 오랜 횡보는 끝이 낫다

 

1. 추세선을 긋다 보면 추세선끼리 만나는 지점

이 부분을 삼각 수렴이라 하는데 그림으로 보여드릴게요

보이시나요?? 삼각 꼭짓점이 만나는 저지점까지 횡보를 하는 것이죠. 

위에 꼬리 밑에 꼬리를 연결했더니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그럼 저기 다음은??? 이제 아래나 위나 둘 중에 하나로 가게 되겠죠?? 이게 삼각 수렴입니다. 

제목처럼 추세선을 긋다 보면 이런 식이 나올 때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 -5~10%포함 시킨상태에서 매매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추세가 어느정도 잡혔을 때 들어가는 게 제일 안전하겠죠?? 위아래 쏘는 거 맞추는 건 힘드니까... 굳이 손해 보지 말고 아래든 위든 쏘고 나서 그다음에 안정되면 추세선을 다시 그어보고 위든 아래든 향한다 싶으면 그때 매매법 규칙대로 움직이면 될 것 같습니다.

 

타점 잡는 게 진짜 실력인 것 같아요.

오늘은 삼각수렴에 대해 알아보았고요~ 주말 잘보내십시옹~!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