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일상

골든리트리버 반려견 빵이 사회성 기르기 훈련! 강아지 사회성 길러봅시다.

빵선배와빵이 2022. 12. 2. 17:20
728x90
SMALL

강아지 사회성??

무슨 말인가 싶겠지만 저도 몰랐었는데 사람들 틈에만 있으면 강아지들끼리 어울리지를 못해요

특히나 다 큰 상태에서 사람들이랑만 있다가 다른 견들을 보았을 때 으르렁하거나 적대적인 표현을 하는 것은 사회성이 없다고 표현합니다!

 

그렇담 어떻게해야할까요?

우선 이렇게 처음부터 태어나면서 같이 지내면 자동적으로 사회성이 길러지는데

성견이나 어른스러운? 강아지들을 만나면 어른스럽다의 표현은 자기의 흥분도를 조절 가능한 친구들! 그런 친구들이 어린 강아지들이 흥분해서 달려들면 소리친다던가 혼내줍니다 ㅋㅋㅋㅋㅋㅋ 이게 사람이 혼내는 거랑 느낌이 달라요 

아무래도 동물 대 동물이라 효과가 빠른 것 같습니다! 

귀엽죠 ㅋㅋㅋ 시바견들 ㅋㅋㅋ 엄살이 그렇게 심하다는데 한 번 경험해보고 싶기도 

이 친구들은 성견이 된 경우인데 추운데도 안 들어오고 항상 저기에 있다고 하네요;; 주인 분들도 이해를 못 하심 ㅋㅋㅋㅋㅋ

옆에는 비글인데 9년 차 형님이더라고요 ㄷㄷ;;; 빵이 뭔지도 모르고 막 들이대는 중 ㅋㅋㅋㅋ

계속 처다보길랰ㅋㅋㅋㅋㅋ 

한 마리 더 추가요 ㅎㅎ 계속 저렇게 보초 서고 있어욬ㅋㅋㅋㅋㅋㅋ

초음엔 적응을 못하는데 계속 제 주위만 맴도는데 저는 아기를 키워본 적 없지만 아마 유치원 보내는 마음이 이런 마음일까요??? 저한테 안아달라 하는데 내쳐야 하는 현실 ㅠㅠㅠ 가서 다른 친구들이랑 놀아~! ㅋㅋㅋㅋㅋ

친해질 수 있게 저도 강아지 사이에 들어가 보고 근데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이 든 게 강아지들 중에 사회성이 안 좋은 친구들은 저한테 안겨있고 저희 빵이나 저한테 오면 으르렁하면서 짖고 하더라고요... 사람한테만 오고 강아지들끼리는 어울리지는 못하는... ㅠㅠ 맘이 아픕니다 평생 동족 친구들을 못 사귄다는 게 

 

이미 성견이 되고는 사회성 가르치는 게 만만치 않은가 봐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