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산 팔공산[갓바위]


수능 기원! 합격 기원! 취업 기원!

우리 모두들 종교를 하나씩 가지고 있지요~ 무교포함!

이번에 수능 일도 많고 저는 이제 취업준비 시작하는 단계인데 친구들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ㅠㅠ 그친구들 먼저좀 돌봐주시고 다음에 저를 돌봐주시면 좋겠네요 ㅎㅎ


저랑 친한 형님이 이틀 뒤에 면접이라서 

머리도 식힐겸 팔공산으로 향하자고 해서 저도 기분좋게 따라 나섰습니다. ㅎㅎ

노르웨이에서 트롤 퉁가 탄 이후로는 처음 등반이네요

그 산 타고는 다시는 등산 안하겠다고 했는데 ㅋ;;


 아무튼 그래서 팔공산을 오게 됬어요!

구미에서 가까운 곳이죠 ㅎㅎ

종교가 불교냐구요?? 아뇨 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천주교입니당 


여담이지만 저는 뭐 신을 믿는건 아닌데 

만약 있다고하면 한명이고 그냥 나라마다 보는 관점이 달라서

알라, 부처, 예수 뭐 이런식으로 표현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ㅎㅎ


각자 보고 느낀점은 다 다르니까요 ㅎㅎ

그래서 모든 종교의 믿음을 존중합니다.

싸이비 빼구요... ㅎㅎ

아무튼! 


팔공산 갓바위는 대구 방면 경산방면 두개로 나뉘는데

경산방면으로 향하게 되면 올라가는데 1시간도 안걸려요!

대구방면으로가면 힘들다능 ㅠㅠ

저희는 가볍게 올라가기 위해 경산방면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주차장 입구에 백구

이름은 그냥 내가 지음 >.ㅇ


이곳은 주차장에서 부터 올라오는 길입니다.

주차장에서 다올라오면



이런게 보여요!

위에서 사진 찍으려고 했지만 일단 패스~



경산시라고 되있네요

경산 갓바위!

경산 방면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ㅎㅎ



대구은행에도 이런거 있는데

군대가기전에 써보고 안써봤네요

그때 편지는 왔으려나...



옆에는 이렇게 상점들이 보이고 

중간중간에 야채나 버섯 파시는 분들 있어요!

시식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ㅎㅎ

버스도 여기까지 올라와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리뷰.. 응? 이 인간이... 방해를...



올라가는 길인데 생각보다 경사지지 않죠? 

네 맞습니다 여기만 경사지지 않아요 ㅎㅎ

여기서 부터 노래가 들리거든요! 나미수아불 맞나? ㅋㅋㅋ

아무튼 계속 저것만 들립니다. 

그래도 평온해지는 느낌 내 숨은 거칠어지고~



첫눈이 내렸었죠??

산에도 내렸습니다. ㅎㅎ 

첫눈을 이렇겝 봅니다 ㅋ



정말 많이 빌죠 ㅠㅠ

외할머니는 불교믿으시구 어머니는 성당다니시는데

개인적으로 종교는 자신이 힘들때나 뭐 행복을 위해서 믿는건데

절다니시는 분들은 무언가 항상 슬퍼보이고 비는 느낌? 들어서 별로구

교회는 월급의10프로 내는게 있어서 별로구

그나마 자유로운 성당을 저도 선택하게됬네요



지금은 소소하게 공사 중이에요 ㅠㅠ



그래도 올라가기 좋게 잘 해두었습니다. ㅎㅎ



행님을 위해 등불이라도 하나 달아줄랬는데... 2만원...

ㅃㅇ... 왜 점점 가격이 오르는 건지...



물 마시는 곳도 있어요 

따로 조금 챙겨오긴했는데 이 물을 마시게 됬네요 ㅎㅎ 

꿀맛~ 



제 뒤에는 불상이 있구요 이렇게 불전함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저도 행님과 제 친구들을 위해 천원 기부하고 왔습니다~



앞에서 수박? 같은거랑 물도 팔더라구요

먹고 싶었는데 ㅠㅠ 비싸서...



수상인명 구조단!

혹시나 산에 빠진 사람 있으면 구하기위해 ! ㅋㅋㅋㅋ

사실 운동복으로 입고다녀서 입고왔습니다 ㅎㅎ

우리나라는 위험한 산이 크게 없어서 saver가 없는데 외국에는 계속 산을 타면서 돌아다니더라구요 

저희 나라보다 또 산악로가 좋지 않아요



땡전 붙이고 갑니다.

두번만에 붙은거 보니 이번에도 느낌좋은듯...

제가 수능 볼때도 구미에 금오산가서 종 밑에 동전 넣는거? 그거 두번째만에 성공했거든요

그래서 수능 잘봤습니다 ㅎㅎ

그 당시에는 한번만에 안되서 불안불안했는데

미신이라도 재밌네요


아무튼 팔공산 갓바위에서 백일기도, 자식을 위해 비는 부모님들 정말 고생많으십니다.

다들 잘되시길!




빵선배.Travle


  1. 소액결제 현금화 2017.11.27 04:06 신고

    잘보고 갑니다 ~~~~ ^^

  2. 홍진경 2017.11.27 13:57 신고

    저랑도 같이가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