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IT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Shotcut 활용하기

빵선배와빵이 2022. 11. 22. 11:48
728x90
SMALL

빵이 영상을 제작하면서 느낀 것은 아 ~! 이제 유튜브 무료편집기능이 없어졌구나...

물론 있지만 없는 수준 그냥 동영상 연결만 가능하게한... 

원하는 기능을 하나도 넣을 수 없다는게 아쉽...

그렇다면 바로 결제를 해서 프리미엄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써볼까?! 그래 써보면서 느끼는거야~! 

그런 돈낭비 구독자님들은 다 안하시겠죠??

 

뭐든지 찍먹해봐야 된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료프로그램을 이용해보려합니다.

저는 영상을 취미로 많이 만들어보긴 했었어요 근데 깊게는 파지않고 적당히 여행 갓다가 올리는 수준정도??

영상 빠르기조절하고~ 그런데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되면서 보는데에 편함과 재미를 주고싶다는?? 그런 생각이 스쳐 이번에 무료프로그램 사용하다 포토샵을 좀 배우고? 썸네일 제작과 동시에 유튜브 질을 좀 올려보려합니다.

ㅎㅎ 이왕이면 좋은자료로 남겨 놓으면 좋자나~

 

2022.11.21 - [빵선배/빵선배 : 일상] - 저자본 애견미용샵 셀프인테리어 창업일기 빵이네 [2일차 유튜브]

 

위에 영상이 현재 샷컷으로 하고 있는 것인데 

제가 간과한 것이... 편집전에 촬영이 더 중요하다~! ㅠㅠ 화면 비율도 다 다르고 하다보니 화질 및 찍는 각도 그리고 비가 다르다보니 화면이 들쭉날쭉하네용

 

chapter 1 다운로드 및 사용법

1. 다운로드

간단합니다 그냥 다운로드를 받으면 되욬ㅋㅋㅋㅋㅋ

 

2. 사용법

영상 옮기기 정도만 오늘 해볼 껀데

바탕화면에서 끌어 오는게 저는 가장 편하더라구요

이렇게 끌고와서 영상 길이를 줄일 수 있구요

 

밑에 보시면 출력 v1 이것을 저희는 트랙이라고 부를껀데요

예를 들면 한 장면에 여러 트랙을 넣을 수 있습니다.

부여할 효과가 5개다 그럼 5트랙으로 나누어 그 장면에만 5가지의 효과를 넣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5개까지 넣을 이유는 없지만 예를 들어 text파일을 넣는다하면 새로운 트랙 하나를 만들어야 되는 것이죠.

그럼 영상이 넘어가면서 중복되는 위치에 텍스트를 위치하면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빠르기 조절

트랙에서 영상 우클릭 -> 속성을 누르시면

이런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배속을 통해 작업하는 장면을 매우 빠르게 넘기려고 합니다.

그럼 이 배속을 이용해서 적용하면 화면의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이러한 트랙을 이용하면되는데... 우선 개념을 잘 이해하면 좋아요

무료프로그램도 여러개가 많은데 아무래도 그 회사마다 지향하는 것이 다르기때문에 옛날 곰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곰편집기는 이것보다 훨씬 간단했습니다. 텍스트는 텍스트대로 받아서 그냥 붙여넣기만하면 트랙이 알아서 나뉘어 졌는데 shotcut은 그런기능은 없더라구요. 텍스트도 붙이는데 조금 힘든 감이 있었어요

 

그래도 트랙이 여러개로 나뉘면 좋은것이 수정을 할 때 찾기도 편하고 구분되어있어 날리는데 부담도 안됩니다. ㅎㅎ

다들 장단점이 있겠죠~ 좋은 정보있으면 나누어요!!

다음시간엔 텍스트 편집하는 것 넣어보겠습니다~

 

공감 & 구독 해서 소통자주해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