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선배/빵선배 : 일상

골든 리트리버 반려견 미용도구와 친해지기 및 셀프미용 발바닥 정리 하는 방법~!

빵선배와빵이 2022. 11. 29. 21:33
728x90
SMALL

미용에 들어가는 비용이 장난 아니죠?? 막상 맡기고 보면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서도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망설이게 되는데 

요즘 애견샵 미용업계를 보면 발톱짤라주고 만원 받고 귀지 청소해주고 5천 원 받고 이렇더라고요...

 

올바르게 처음부터 가르친다면 아무 문제없이 성견이 될 때까지 좋은 습관으로 좋은 기억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본 훈련법을 알아볼까요?

 

트라우마 있는 견들은 늦진 않았지만 그동안의 트라우마와 함께 극복하는 시간이 배로 걸릴 것입니다. 

처음 온 애기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트라우마 있는 친구들은 전문 훈련사를 통해서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ㅠㅠ 아니면 할 때마다 반려견도 힘들고 주인도 힘들고 애견샵 직원분들도 힘들고 ㅠ 또 사나운 견들은 따로 추가 비용을 받기 때문에 조기교육이 중요하다는 거~!

 

1. 준비물

클리퍼

클리퍼 하나면 끝~!

 

2. 미용도구로 놀아주어라 하루 30분씩

무조건 친해져야 돼요. 어릴 땐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벨소리가 울려도 안 짖네? 클리퍼 소리에 반응 안 하네? 이러는데 사실 겁이 없고 아무것도 모르는 아기 같은 상태라 예민하지만 둔하다? 딱히 반응 안 해요 처음엔 애기라서 힘도 없고 별다른 저항이 없는데 슬슬~ 뭔가 알아갈 때쯤에는 무서움이라는 걸 알기 때문에 엄살도 피우고 저항이 거세져요

당장에 필자네 반려견 빵에도 4개월 차 접어드는데 이제 발톱 정리하는데도 저항이 장난이 아니에요

관심 가지는 모습
거부하는 모습

 

3. 미용에 편한 자세를 잡아보자~!

발을 내쪽으로 당기게 되면 발톱 자르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방향을 추구하면 아주 좋아요~!

사람도 그렇듯 불편한 자세로 네일 받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강아지는 4족 보행이니 자세를 잡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시는 것과 같이 기본자세는 올바르게 선 상태에서 앞발을 할 때는 뒤로 젖힌 느낌으로 당기면 안돼요! 

갑자기 어머니가 퇴근 후 들어오시는 바람엨ㅋㅋㅋ 빵이가 돌격했는데! 이 사진을 일부러 넣은 이유는 언제든지 이렇게 달려 나갈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안전 확보 후!하셔야 합니다.

좋은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이러다 실수로 발에 상처를 내면 ㅠㅠ 또 트라우마가 쌓이기 때문에 겨드랑이 안쪽에 잘 고정은 하되 압박은 주면 안 됩니다! 그럼 갑자기 뛰쳐나가면서 다칠 수 있기 때문이죠 

 

발바닥 사이사이 털을 정리 해주어야

습진이 있는지 확인도 되고 발을 핥더라도 털이 없어야 습하지 않겠죠??

습진 유발 방지! 그리고 미끄럼 방지! 집에서 잘 미끄러지기 때문에 슬개골 탈골이 올 수 있어요! 그러니 조심조심! 예방 예방!

 

 

방법에 대해서는 다들 유튜브 통해서든 다 알고 있으시겠지만 우리는 변수를 차단하는 법을 알아볼게요~!

 

첫 번째. 계속 저항이 심하고 움직인다. 

이런 경우 뭔가 있어요. 쉬를 하고 싶다거나 배변이거나 아니면 정말 싫어하거나

 

두 번째 바닥에서 하실 때 저항한다~!

이런 경우 높은 곳에서 하면 좋아요~ 애견샵에서 데스크에 올려놓고 하는 이유가 강아지들 떨어지는 것을 무서워하기 때문에 그 zone에서 잘 안 움직이거든요. 하지만 바닥에서 하면 언제든지 도망갈 수 있는 루트가 생기는 거죠

근데 조심하셔야 할 것은 혹시라도 미끄러지거나 낙상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많은 경우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경우만 뽑아 봤어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리고 혹시나 잘못된 정보나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728x90
LIST